빨대와 물감을 이용해 하는 수업이에요. 도화지나 캔버스에 재미있는 밑그림을 그린 후, 색색의 물감을 떨어뜨리고 빨대로 물감을 불어 색이 흩어지게 해서 작품을 만드는 거죠.
수업 내용.
블로우 페인팅(Blow Painting) 으로 불리는 수업은 물감을 떨어뜨린 다음 빨대를 이용해 물감을 원하는 방향으로 퍼뜨려 작품을 만드는 수업입니다. 더 창의력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들의 상상력을 동원해 재미있는 밑그림을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놀라는 아이의 머리카락을 물감으로 장식하거나 물을 내뿜는 소방관이나 코끼리의 물 줄기, 하늘에서 떨어지는 비를 형형색색의 물감으로 장식해 완성하는 방법입니다. 수업을 위해 가능한 가는 빨대를 이용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좋아요. 폭이 넓은 빨대는 아이들이 불기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물감의 농도를 잘 맞추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수업 진행 방법.
수업을 하고 나서
아이들과 함께 블로우 아트 수업을 했습니다. 🥤재미있는 밑그림을 그리고 그 위에 색색의 물감을 떨어뜨린 후, 빨대를 이용해 물감을 퍼뜨려 만드는 작업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해보지 못했던 수업이었어요. 🦠
저마다 재미있는 그림을 그린 후, 마스크를 벗고 빨대를 이용해 “후~ 후~” 불며 물감을 옆으로 퍼뜨리기 시작했습니다. 😗😗
열심히 빨대를 불어대던 아이들은 “선생님, 어지러워요~~”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
“자, 자, 한 가지 색이 끝나면 잠시 쉬었다 하세요.” 😁
엄청난 벌에 쏘이는 장면을 포함해서
저마다 재미있는 표정과 장면을 유쾌하고 개성있게 표현했습니다.
참 잘했어요! 👍
엄마표 미술 1:1 상담.
상상정글 우수 회원은 선생님에게 수업과 관련된 궁금한 점을 1:1로 물어볼 수 있어요.
* 1:1 상담에 등록된 질문과 답변은 질문자만 볼 수 있습니다.